안녕하세요. 하빅입니다.
오늘은 유투버인 "취요남"님의 장비들을 소개해드리고자 하는데요.
각설하고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 장비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도마 (엔드 그레인 도마)
엔드 그레인(End Grain) - 목재를 섬유 방향과 수직이 되도록 잘랐을 때 노출되는 횡단면의 나뭇결
여러 가지 색의 나무를 방향을 바꿔가며 접착하여 만든 도마입니다. 대표적으로 월넛 나무를 이용하여 만든 도마들이 있습니다.
2. 칼 (크로마 타입 301)
'크로마 타입 301'은 럭셔리 명품 디자이너로 널리 알려진 F.A 포르셰가 오스트 리아 유명 셰프 Jorg Worther와 함께 인체공학적으로 설계한 주방 칼로 숙련된 칼 제조 기술자들의 수작업에 의해 생산되고 있으며 2005년 IF 디자인 어워드, 2011년 스웨덴 FAKTA Best in test 어워드 등 세계적인 권위의 주방용품 디자인 상들을 수상하였고 2018년 9월 네덜란드 소비자협회가 주관하는 칼날 길이 20cm 이상 크기의 셰프 나이프 평가에서 1위인 헨켈의 미야비에 이어 2위를 차지하며 매우 높은 가성비를 보여 눈길을 끌었습니다.
3. 수비드 머신 (브레빌 줄 수비드 머신)
이 제품은 한국형 220V가 출시되지 않았습니다. 출시 계획이 없다고도 밝혔고요.... 유럽에 간혹 230V짜리를 구할 수 있긴 하나, 한국과 맞질 않아 수명 단축에 영향이 있다고 하네요.
그나마 한국에서 직구가 가능한 게 110V인데, 변압기를 이용하여서 사용하시면은 수명에는 영향이 없다고 합니다.
4. 진공포장기 (푸드 세이버)
음식 재료를 사용 한 뒤 남은 재료가 있으면은 진공포장기가 없는 세대는 일반적으로 봉지나 지퍼백에 보관을 하시게 되는데, 산소와 결합이 되면서 음식을 상하게 만들게 됩니다. 진공포장기가 있으면은 산소를 빼놓은 상태에서의 보관이라 일반적인 봉지나 지퍼백에 보관보다 상할 염려를 덜게 해 주게 되죠.
5. 팬 (에지리, 플래티나)
일단 요리를 좋아하시는 분이나, 요리에 관심이 생겨서 막 시작하시려는 분들은 스텐 팬은 필수죠?
1, 2번 사진은 에지나 양면 코팅 팬이며, 3, 4번 사진은 플래티나 스텐 팬입니다.
5. 버너 (파워플레이트 No5)
취요남님이 사용하시는 버너는 원래 No3 제품이나, 해당 제품이 단종이 되어 구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그래도 No3보단 이번에 새로 나온 No5 제품이 신제품이니 더 나을 거라 생각 듭니다.
오늘은 장비 위주로 찾아보았는데요 다음에는 작은 기구들까지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요리 > 요리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취요남 요리 장비 공개!! (2) (0) | 2020.11.01 |
---|